H mind control

물 흐르듯 평화롭게 살기.

Happy스토리리빙해커 2024. 4. 8. 00:00
반응형
살기 위해서는 물 흐르듯 살아야 한다. 평화를 이루는 사람은 삶을 주도한다. 듣고, 보면서도 침묵해야 한다. 낮에 분쟁이 없어야 밤에 깊은 잠을 잘 수 있다. 길고 즐거운 삶은 두 번 주어진 인생과 같으며 평화로운 삶의 열매다. 사소한 일을 사소하게 지나칠 수 있는 사람이 모든 것을 가진 사람이다. 모든 일을 마음에 담아두는 것만큼 고집스러운 일도 없다. 중요한 일은 마음에 담아두지 않으면서, 중요하지 않은 일로 마음을 괴롭히는 것이야말로 어리석은 짓이다. - <아주 세속적인 지혜>, 발타자르 그라시안 지음 - 

 

어제는 근무를 서고 오늘은 푹 쉬었다. 유튜브로 드라마 보고 잤다. 마침 아내랑 아이들도 처가에 가서 푹 잤다. 

자고 나니 상쾌해져서 분리수거하고 도서관가서 책 빌리고 5km 뛰고 저녁먹고 아이들과 놀았다. 딸 머리도 말려주고 애들 재우니 나도 잘 시간이다. 

 

얼마 전 상급자가 다음 직책을 어떻게 할거냐며 물었다.

나는 원래 1안. 다른 직책, 2안. 이직, 3안. 잔류 입장을 지속 인풋 했던 터라 속으로 답답했다. 원하는 답이 있을 듯하여 잔류 하겠다고 했다. 그러고 손 털었다.

그런데 몇일 뒤 갑자기 2안에 대한 얘기를 꺼내 든다. (이직이 멀리 가는 완전 다른 직장을 잡는다는 뜻은 아니다.) 

매일 술먹고 다녀서 정신이 없나보다. 아니면 어차피 자기 살길(?) 바쁜터라 나한테 관심이 없었을 듯. 

 

본인이 상사라고 호들갑 떠는 것을 다 맞춰 줘야할 필요는 없다. 

그러든지 저러든지 내 할일만 해놓으면 문제 없다. 

암튼 나도 별 관심없는 내 차후 직책과 별개로 난 매우 평화로운 주말을 보냈다. 

그리고 계속 평화롭게 살아갈 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