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과 맞닿은 숲의 청정함... 북한산 둘레길 8구간 '구름 정원길'
북한산 둘레길 8구간 '구름정원길'을 다녀왔습니다. 숲 위로 설치된 하늘다리가 있는 8구간은 흙길과 숲길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걷는 재미에 산을 타는 즐거움이 있는 곳입니다. 스카이워크는 은평구 구기터널 상단의 계곡을 횡단하는 60m 데크길로 나무를 위에서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탁 트인 하늘과 숲, 시내 전망이 어우러진 청명한 길입니다.
거리는 5.2km, 소요시간은 2시간 30분 정도에 난이도는 '중' 정도입니다.
저희는 북한산생태공원 상단에서 등산을 시작 했습니다. 진관생태다리에서 출발하는 것보다 하늘다리가 가깝기 때문이지요~
주차는 그냥 길가에다가 했어요.. 주차장이 있긴 한데 등산객들이 여유공간에 그냥 주차한 모습을 보고 따라했습니다. 아무래도 무단주차 과태료는 안끊는 것 같긴 했는데.. 다음에는 혹시 모르니.. 주차장을 찾아서 해야할 듯 해요 ^^
주차를 마치고 안내판을 찾았습니다. 음 .. 제대로 왔구나 ㅎ

북한산을 뒤로하고 숲과 어우러진 구름정원길 진입로에 들어섰습니다. 벌써 힐링이 시작됩니다.
하늘전망대에 도착했습니다. 우로 보고
좌로 보고 ~ 아파트 많이 짓는구나~~ 산들바람을 맞으며 벤치에 앉아 산멍? 했습니다.
하늘전망대에서 사진도 찍고 풍광을 보며 휴식을 취하다 스카이워크로 갑니다.
짧은 구간이라 너무 아쉬워요! 하지만 숲과 어우러진 데크길을 걸으니 숲속에서 맘껏 힐링할 수 있어요!!
편안한 나무 데크길을 따라 내려옵니다~
^^ 저희는 아이가 지치기 전에 즐거움을 누리고 바로 내려왔습니다. 아이도 청량한 바람에 매우 좋아했어요!!
에너지 충전 100% 완료! 숲은 언제나 최고의 공간이에요~ 걷기, 맑은 공기, 명상, 진짜 휴식 ^_^
북한산 둘레길 무작정 걷기에 도전해 보세요 ㅎ
2022.05.13 - [버킷히스토리의 행복 이야기/J play] - 동네마실 나온 기분으로 가볍게 걷는.. 북한산 둘레길 9구간 '마실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