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나의 업무 전략...
 
1. 정해진 시간안에 예전에 했던 방식으로 대충하기
    * 뽀모도로 타임 25분 내 전에 작성했던 문서에 새로 타이핑 하기(뽀모도로 14번 돌리면 일과 끝)
2. 내가 찾아야 하는 내용을 찾아줄 사람 레버리지 하기
    * 포스트잇에 현황, 근거, 참고할 자료를 찾아달라고 적어서 부탁하기
3. 잘 만든 문서 모아놨다가 모방하기 
    * 도표나 표를 따라하거나 단어를 그럴싸하게 치환하기
4. 빨리 보고하기 
    * 괜히 완성도 높인다고 힘빼지 않고 그냥 대화하다가 보고 같지않게 슬쩍 드리밀기
5. 수정 10번. 더 안하고 던진다
 
예전에는 단어 하나 문장 하나 고민하면서 문서를 만들었었다. 그 결과는 야근이다. 
하지만 저렇게 일 대충하니까 직장이 편해졌다. 놀지 않았고 가끔 괜찮다는 얘기도 듣는다.(당황스럽게)
 
사실 어려운 업무가 없다. 문서 좀 들여다 보고 통화 몇번 하거나 잘아는 사람한테 물어보면 관련 개념은 금방 잡힌다. 
대단한 업무를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논문을 분석해서 내걸로 만들어 문서를 만들 필요는 없다. 잘 만든거 잘 따라하면 된다.
필요한 수준의 내용만 이해하고 중간 중간에 전문용어 써놓고 괄호에 뜻풀이 해놓으면 된다. 
 
어차피 결재과정에서 첨삭이 들어오는 건 내가 어찌할 수 없는 것. 일하는 척 하려면 중간 수준의 문서를 자주 들이미는 게 낫다. 
 
쓸데없이 잡담하지 않고 하루에 한번 이상 문서 만들면 퇴근이 편해진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