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돈에 대한 모든 것..

안녕하세요 버킷히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사람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돈' 에 대한 비법(!!!)을 알려준 책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른바 '돈의 속성' 이라는... 최상위 부자가 말하는 돈에 대한 모든 것(부자되는 법) 입니다.


돈에 대한 모든 생각, 경험, 관점을 담았다고 하는데요. 저자는 돈을 벌고, 또 돈이 붙어 있게 하는 일을 누구보다 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저자가 얘기하는 돈의 속성과 부자에게 필요한 능력에 대해 알아 봅시닷 ^^




먼저 저자가 말하는 돈의 다섯 가지 속성 입니다.

돈은 인격체다, 규칙적인 수입의 힘, 돈의 각기 다른 성품, 돈의 중력성, 남의 돈에 대한 태도

1. 돈은 인격체다. 스스로 생각하고 자아를 가진 개별적 실체이다. 어떤 돈은 사람과 같이 어울리기 좋아하고 몰려다니며, 어떤 돈은 숨어서 평생을 지내기도 한다. 자기들끼리 주로 가는 곳이 따로 있고 유행에 따라 모이고 흩어진다. 자기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에게 붙어 있기를 좋아하고, 함부로 대하는 사람에겐 패가망신의 보복을 퍼붓기도 한다. 작은 돈을 함부로 하는 사람에게선 큰돈이 몰려서 떠나고 자신에게 합당한 대우를 하는사람 곁에서는 이자를 낳기도 한다. 이처럼 돈은 인격체가 가진 품성을 그대로 갖고 있기에 함부로 대하는 사람에겐 돈이 다가가지 않는다.

품 안의 돈을 기품 있는 곳에 사용하며 사랑하는 사람과 보호해야 할 가치가 있는 곳에 사용해야 한다.

납치나 폭력 혹은 불법을 통해 권력자나 졸부 품으로 들어간 돈은 언제든 탈옥할 날만을 기다리거나 그 주인을 해치고 빠져나오기 마련이니 위험한 돈과 친해질 생각도 지워야 한다.

2. 규칙적인 수입의 힘. 수입이 일정하게 발생한다는 건 그 수입의 질이 비정규적인 수입보다 좋다는 뜻이다. 질이 좋은 돈은 다른 돈을 잘 불러 모으고 서로 붙어 있어도 흩어지지 않는다. 현금흐름이 일정하게 유지돼야 경제적으로 삶이 윤택해진다. 또한 미래 예측이 가능하여 금융자산의 큰 적인 리스크를 제어할 수 있다. 그 자체가 신용을 부여하며 실제 5천만원이 1억 이상의 자산으로 변형돼 현실에 반영된다.

농사 짓는 데 필요한 비가 봄과 가을에만 내린다면 그 땅에서는 농사를 지을 수 없다. 홍수 아니면 가뭄
이기 때문이다. 기업의 현금흐름이 좋지 않으면 이익이 나도 부도가 날 확률이 높아진다. 몸 안에 피도 일정
하게 흘러야 사지가 움직이고, 호흡도 일정해야 생명이 연장되며, 음식도 일정하게 먹어야 죽지 않는다.

비정규적인 수입은 한 번에 몰려든 돈이라 실제 가치보다 커 보이는 착각을 일으킨다. 그래서 자신이 많은 돈을 벌게 된 줄 알고 사치하고 함부로 사용하게 돼 결국 모으지 못하게 된다.

따라서 수입이 비정규적인 사람은 자산을 정규적인 수입 자산(부동산, 배당 우량주 등)으로 옮겨야 한다.
하루라도 빨리 일정한 소득으로 옮겨놓지 않으면 비정규적인 돈은 정규적인 돈을 소유한 사람들 아래로 빨려 들어가고 말 것이다.



3. 돈의 각기 다른 성품. 돈은 그 돈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따라 각기 다른 성격을 갖는다. 돈마다 성향도 있고 기질도 있어서 고집이 센 돈도 있고 배짱이 두둑한 돈도, 물러터진 돈도 있다. 한 부모 안에 태어난 자식이라도 각기 취향과 성향이 다르듯 돈도 마찬가지이다.

그래서 돈을 벌 때는 가능하면 품질이 좋은 돈을 벌어야 한다. 정당한 방법으로 차곡차곡 모아지는 급여 수입이나 합리적 투자나 정당한 사업을 통해 얻는 모든 수입이다.

일확천금은 품질이 좋지 않다. 투기에 가까운 투자나 무모한 레버리지를 이용해 운 좋게 벌어들인 돈도 자랑 용도로 사용되다가 모든 돈을 데리고 한꺼번에 집을 나간다.

돈의 주인이 좋은 돈만을 모으겠다고 마음먹으면 저절로 돈이 붙어 있게 된다. 친구를 가려 사귀듯 돈도 가려 모아야 한다. 오랫동안 남아 당신을 지켜줄 것이다.




4. 돈의 중력성 . 돈은 다른 돈에게 영향을 주며 그 돈의 액수가 크면 클수록 다른 돈에 영향을 준다. 돈은 가까이 있는 돈을 잡아당기는 능력이 있으며 주변 돈에 영향을 준다. 돈이 중력과 같이 작용하는 원리를 잘 이용하면
누구나 아무리 작은 돈이라도 큰돈으로 만들어낼 수 있다.

1년을 잘 모아서 1,000만 원을 모았다고 가정하자. 이 1,000만 원을 모으기 위한 노력을 100으로 가정하자. 다음 1,000만 원을 모으기 위해 들이는 노력은 처음 1,000만원을 모으기 위해 들어간 노력 100보다
낮아진다. 왜냐하면 이미 처음 만들어놓은 1,000만원이 이자나 투자를 통해 자체 자본을 만들고 있기 때문이다. 나와 자본이 다른 자본을 만들기 위해 함께 일하고 있는 것이다.

재산 증식 과정을 보면 1, 2, 3, 4, 5처럼 양의 정수(자연수)로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1, 2, 4, 8, 16과 같이 배수로 늘어난다. 이 원리를 이해하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



5. 남의 돈에 대한 태도 . 내 돈은 엄청 아끼고 절대로 함부로 사용하지 않으면서 공금이나 세금의 사용에 대해선
무심한 사람들을 간혹 본다. 공금, 세금, 회비, 친구 돈, 부모 돈은 모두 남의 돈이다. 친구가 돈을 낼 때 더
비싼 것을 시키고 술을 더 주문하는 행동은 내가 돈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를 알려주는 척도다.

남의 돈을 대하는 태도가 바로 내가 돈을 대하는 진짜 태도다. 내가 존중받으려면 먼저 존중해야 하듯 내 돈이
존중받으려면 남의 돈도 존중해줘야 한다. 남의 돈을 함부로 하지 않을 때 내 돈도 함부로 취급받지 않는다.




 


 

 

to be continue

반응형

+ Recent posts